오는 10월 2일이 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사상 최대인 10일의 연휴가 이어진다. 명절 귀성길이 즐거운 사람도 있겠지만, 요즘 같은 불황에 명절에 부모님 용돈 드리기도 어려운 것이 사실. 하지만, 연간 큰 지출인 자동차보험료만 절약할 수 있다면, 명절에 부모님께 좋은 선물 하나 해드리는 비용은 마련할 수 있다.

 

자가운전자 중 중형차 운전자의 경우 통상 연 100만원 내외의 자동차보험료를 부담한다. 우선은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를 방문해보자. 온라인에서 가입만 해도 최대 15%의 보험료 절감 효과가 있다.

 

◇ 자동차보험 특약, 입맛 따라 고르니 주머니 두둑

자동차보험료 비교 견적사이트를 방문했다면, 우선 10개 자동차보험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특약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우선은 자신이 작년에 어떤 사고 이력이 있는지, 운전병이나 법인차량 운행 경력이 증빙되는지 살펴야 한다. 사고이력이 없다면 자동차보험 비용은 작년 대비해 최대 20% 이상 절약되고, 큰 사고 이력이 있다면 반대로 할증된다. 운전병 경력이나 법인차량 운행 경력도 최대 4% 할인되는데,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필수다.

 

자동차보험료계산기를 활용하면 실시간으로 자신의 자동차보험료가 얼마나 할인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 나와 가족의 안전장치, 설치할 때 마다 재테크 성공

자동차보험료비교사이트에서는 에어백이나 블랙박스, 자동잠김 방지 장치 등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를 한 사람에게는 최대 7%까지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안전장치의 확보는 사고의 규모를 줄이는 한편, 만일의 사고시 책임범위를 규명하는 증거물 역할을 하기 때문에, 최근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다. 이밖에도 7세 이하의 자녀가 있다면 최대 5%까지 자동차보험 비용이 추가 할인된다.

자동차보험료비교사이트에서는 최근 9세 이하로 연령제한을 완화한 보험상품도 출시된 바 있다.이밖에도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차량운행의 목적이 레저용보다는 가정용이나 출퇴근 목적이면 보험료 할인을 추가로 최대 15%가량 받을 수 있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 관계자는 “2대이상의 자동차를 보유한 가정의 경우 연간 보험료가 200만원 이상인 경우도 많은데,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견적만 산출해도 최대 60만원 이상 절감효과가 있어, 명절 보너스를 받는 기대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