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을철 이사 성수기를 맞아 이사를 준비하는 가정이 급증하고 있지만 이사업체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인해 관련 광고와 가격정보만으로 업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한정적인 정보나 광고만으로 이사업체를 선택할 경우 과도한 요금 지불 등 피해사례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최근 젊은 주부들은 이사업체의 전문성, 가성비, 친절도에 대한 객관적 정보를 제공해 합리적으로 포장이사비용 비교가 가능한 포장이사업체순위 및 평가정보 제공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

 

포장이사 평가정보 제공 사이트는 국내 이사업체별로 실제 직접 이용한 고객들의 평가 정보를 모두 취합해 등급으로 산출해 제공하고 있다. 이들 사이트는 실제 이용 고객들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평가 정보의 정확도와 순도가 높다는 평가다.

 

또한 전국 이삿짐센터의 포장이사 정보 외에도 일반이사, 원룸이사(원룸포장이사), 보관이사, 사무실이사, 사무실포장이사, 기업이사, 공장이사, 관공서이사 등 다양한 이사에 대한 이사견적비교 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사준비 시 필요한 꿀팁 및 손 없는 날, 이사준비체크리스트 등 이사상식에 대한 자료도 찾아볼 수 있다. 여기에 일부 사이트는 이사와 관련된 이사청소, 입주청소에 관해 청소업체 평점 관리를 통해 지역우수업체 예약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포장이사 평가정보 제공 사이트는 서울, 수원, 안산, 과천, 서귀포 등 전국의 포장이사 업체정보에 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