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네이버의 대표 여행전문 블로거를 초청해 지난 5일과 6일 이틀간 팸투어를 실시했다.

시는 일일 방문자 수 2천명 이상의 여행전문 파워블로거를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열리는 충주세계무술축제를 홍보하고, 충주의 숨은 매력을 알리기 위해 이번 팸투어를 마련했다.

이번 팸투어는 ‘내 멋대로 가본 충주’를 콘셉트로 참가자들이 1박2일 동안 충주의 관광지를 자유롭게 여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시에서는 교통수단으로 충주 관광택시를 제공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충주를 크게 수안보권, 중앙탑권, 앙성·엄정권, 충주호·시내권 4개 권역으로 나눠 조별로 2개 권역을 선택해 둘러봤다.

아울러 충주시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도 받으며 초가을 충주의 경치를 만끽하는 시간이 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첫째 날 일정을 모두 마치고 전통한옥 서유숙에 모여 자기소개와 투어 여행지에 대해 정보공유를 하며 자유롭게 토론하는 유익한 시간도 가졌다

참가자들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충주시의 축제, 관광, 맛집 등 다양하고 유익한 생생현장 콘텐츠를 전파력이 큰 SNS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홍보하고 시민과의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역할을 하게 된다.

 

시는 이들을 통해 충주세계무술축제의 홍보와 지역의 관광경기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