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내놓은 '8·2 부동산 대책'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바짝 조이자마자 시중은행의 신용대출 잔고가 급격히 부풀어오르는 ‘풍선효과’가 감지되고 있다. 이자 부담이 상대적으로 높은데다 무담보 대출에 따른 여신 부실 가능성 등 가계부채 질 악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처럼 이자비중이 높아지다 보면 개인회생, 신용회복, 파산면책..등 채무조정제도로 이어질 확률이 크다.

 

개인회생제도의 경우, 국가에서 정한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3년~ 5년동안 모두 회생을 변재해야 나머지 채무에 대해 면책 또는 탕감이 되기 때문에 면책전까지는 최저생계비로 살아야 하기 때문에 힘든 생활을 이어나가야 한다.

 

하지만 모든 일이 순탄치 않듯이 개인회생중에 예상치 못하게 큰 돈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 되는 경우가 있을 수밖에 없다. 개인회생중에는 신용불량자로 분류되어 최 저금리대출로 이용가능한 1금융 은행대출은 어렵다.

 

개인회생자대출자격은 우선 사건번호만 나온상황에서도 사건번호대출이 가능하지만 개인회생 인가결정공고까지 받을 경우 조건이 가장 좋다. 개인회생대출상품 한도는 최소 한도 100만원부터 ~ 최대 4,000만원 내외로 최근 3개월 소득과 회생 납부 변재금 에 따라 한도와 금리가 다르다. 개인회생자대출 한도 책정은 회생 월납부금액 ,소득 ,직업군에 따라 실생활자금을 심사해 생활자금 순대로 차등 적용되며 공무원,대기업직장인..등 우대한도 적용이 가능하다.

 

변제금 20회차 미만 납부자는 연 27.9%를 적용받고, 20회차 이상 납부자의 경우, 좀 더 낮은금리의 중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회생 미납이 있는 경우 미납을 갚는 조건으로 도 이용할수 있으니 미납이 과다한 경우 개인회생폐지를 막을수 있으니, 머니홀릭과 같은 전문업체와 상담후 진행하는 것이 유리한 조건으로 받을수 있을 것이다.

 

개인회생대출 자격조건은 대표적으로 직장인 , 사업자 사회활동을 하며 소득증빙이 가능하면 진행할 수 있으며, 직장인은 최소 근속기간 2개월 이상, 급여 2회 이상 증빙이 가능해야 하며 , 자영업자는 최소 3개월 이상 영업기간 및 서류상 소득자료가 필요하다. 전업주부의 경우 추가소득이 없어도 진행이 가능하다. 개인회생 납부횟차 20 이상의 납부자 경우 기존 높은금리를 좀더 낮은 중금리로 대환대출도 가능하며, 회생 24회 납부자의 나라에서 운영하는 공적지원제도(국민행복기금)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회생 납부완료자 및 면책신청자의 경우 높은한도로 채무통합이 가능하다. 대출상품마다 조견이 다르며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전문가에게 상담 받고 진행하는게 유리하다.

 

머니홀릭 관계자는 “본인이 진행할수 있는 대출상품을 정확히 알고 진행해야 좀더 낮은금리 좀더 알맞은 한도로 받을수 있다”고 전했다.

 

이밖에, 머니홀릭대부중개에서는 개인회생대출가능한곳으로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 개인회생 인가후 대출, 인가저대출, 면책후대출 등 모든 대출을 진행하는 정식인가 업체이며, 통화가 불편하신부들을 위해 문자, 메신저, 카카오톡상담 등 다양한 채널로 1:1 맞춤상담 진행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