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12주에 접어든 한 모 씨(32세)는 태어날 아기를 위한 출산용품 준비하던 중 “태아 보험”을 접했다. 한 모 씨는 태아 보험 사은품으로 유모차를 준다는 말도 있고,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했다는 말도 있는데 어디서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다고 말했다.

 

이처럼, 인터넷에 다양한 태아 보험 가입 후기가 올라오면서, 태아 보험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태아 보험 사은품에 끌려 덜컥 가입부터 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만큼, 현명한 가입이 필요한 시점이다.

 

Point 1. 태아 보험이란? 어떤 보험일까?

 

태아 보험은 임신 중 가입이 가능한 보험 상품으로, 성인의 실비보험과 동일하게 자녀의 성장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병원비, 입원비, 치료비 등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태아 보험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태아 보험 담보 특약은 선천이상, 저 체중아, 주산기 질환, 미숙아 인큐베이터 비용, 신생아 질병에 대해서 보장해주고 있다.

 

Point 2. 태아 보험 보험료 비싼 상품이 좋은 상품일까?

태아 보험은 가입 시 보장 내용을 점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차후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보장 혜택을 누리는 만큼, 경제적 부담이 되지 않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성장 과정 중 중대 질병에 노출되었을 시 추가 보험 가입 또는 보험 재가입 거절의 위험이 있는 만큼 실비보장의 만기는 100세까지 길게 가져가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다.

 

Point 3.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로 보다 편리하게

인터넷상에 다양한 태아 보험 관련 정보들이 넘쳐 나지만, 전문용어들로 인해 정확한 이해가 어려운 경우,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보다 쉽고, 빠른 비교가 가능하다, 특히 태아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태아등재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가입 이후 사후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