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이 사회적 경제 전문가 양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발 벗고 나섰다

군은 지난 6일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경제 전문가 아카데미 수료식을 통해 27명의 예비 사회적기업 전문가를 배출했다.

지난 8월21일 개강하여 40시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이날 영동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수료식을 가진 사회적 기업 및 사회적경제 전문가 과정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사회적 자립 기업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사회적경제의 이해 창업이론, 비즈니스모델 수립, 마케팅 전략 등 창업 준비생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로써 전문지식 부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안정적 발전을 위한 발판 마련의 계기가 됐다.

박세복 군수도 이날 수료식장을 찾아 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을 축하하며, 예비 사회적 경제 기업인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교육을 마친 한 수강생은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사회적 경제분야에 관심이 많았는데, 아카데미에 참여하면서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이해하고 창업에 대한 자신감도 갖게 됐다”며 자리를 마련해 준 군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세복 군수는 “이번 교육이 사회적 경제에 도전할 수 있는 첫걸음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