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이 이달 4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전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제29회 영동군 인터넷정보검색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오는 21~24일 4일간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 제50회 영동난계국악축제와 제8회 대한민국와인축제를 맞아 우리 국악의 멋과 영동와인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더 많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회를 마련했다.

대회 참가는 영동군 홈페이지(www.yd21.go.kr)에 접속 후, 게재된 정보검색대회 객관식 5문항을 인터넷으로 검색해 온라인으로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시간 제한은 없으며, 모바일 기기로도 편하게 응모가 가능하다.

문제는 영동군 관련사항이나 축제 정보 등 홈페이지에 담긴 내용으로,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상자는 만점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해, 오는 9월 28일 군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레인보우상 10명(영동특산품 7만원상당) △메이빌상 20명(영동특산품 6만원상당) △감이랑포미랑상 40명(영동특산품 5만원상당) 등 총70명에게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반세기 역사를 가진 예술문화축제의 시작의 알리고 영동군이 가진 매력을 소개하고자 대회를 마련했으니, 군민과 네티즌 여러분이 많이 참여해 행운의 기회를 얻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