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는 주거공간을 이동하는 개념을 넘어 생활습관, 환경, 문화를 이동하는 개인에 있어서는 가장 큰 단위의 변화다. 때문에 예전부터 이사는 동네 잔치 수준으로 큰 일에 속할 정도로 신경 써서 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만큼 이사를 맡기는 포장이사 업체의 선택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할 때 단순히 저렴한 포장이사비용 견적을 주는 업체, 혹은 주변 지인들이 추천해주는 업체를 우선 선택해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포장이사 업체들이 늘어나고 각자 양질의 포장이사서비스를 앞세우는 만큼 선택하기 어려운 것도 현실이다. 이런 경우에는 포장이사 업체와 고객을 매칭해주는 포장이사 가격비교, 이삿짐센터가격비교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된다.

 

이사를 가고자 하는 지역, 성명, 전화번호 등의 간단한 최소 정보만 남기면 해당 조건에 부합되는 포장이사 전문업체들이 견적을 내는 방식으로 고객과 매칭을 시켜 준다. 포장이사를 하고자 하는 고객은 내어진 견적업체를 살펴본 후 최종 선정해 방문견적, 계약, 이사를 진행하면 된다. 이 과정을 거치면 하나하나 업체를 찾아보고, 매번 견적을 따로 받은 후 비교하고 선택하는 번거로움이 없는데다, 견적을 내는 포장이사 업체들은 비교견적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저렴한 포장이사비용으로 견적을 내게 되는데다 평판관리를 위해 서비스 면에서도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어 친고객적 서비스라 볼 수 있다.

 

게다가 원룸이사, 일반이사. 반포장이사. 기업이사, 사무실이사, 보관이사, 오피스텔이사, 해외이사등의 서비스도 가능하고 입주청소, 이사청소, 사무실청소 등 이사 시 필요로 하는 청소서비스를 전문으로 진행하는 청소업체를 병행 운영하고 있어 청소를 위해 별도 업체를 알아 볼 필요도 없다. 여기에 이사시 필요한 정보제공, 손없는날 , 이사준비체크리스트등의 꿀팁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큰 일을 치르기 위해서는 준비과정부터 상당한 노력이 필요한데, 적어도 이사에서만큼은 포장이사잘하는 곳의 이사견적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저렴한이사, 수월한이사가 될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