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와 9.5(화) 14시부터 오픈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 온라인 실시간 판매개시를 기념하여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클릭하라! 평창(올림픽 입장권 판매개시 기념 특별캠페인)」행사를 9.5(화) 13:20부터 도청광장(특설 무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 관계자는 지난 2월부터 2개월 간 진행한 1차 올림픽 입장권 판 매결과 총 107만장 가운데 23만장이 판매되었으며, 내일부터 2차 온라인 실시간 판매(9.5 14시)를 계기로,「클릭하라! 평창」행사를 개최하여 도 차원의 단체구매 및 직원 자율구매 계획을 공식 발표 하고, 입장권 자율구매 홍보 및 동참분위기 조성에 본격 나서 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라! 평창(올림픽 입장권 판매개시 기념 특별캠페인)」은 도지사, 강원도의회의장, 춘천시부시장, 민주평통부의장 등 도단위 주요 기 관장 및 사회경제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흥겨워라! 평창(식전행사), 클릭하라! 평창(공식행사), 함께하라!

평창(식후행사) 순서로 진행된다.

▲ 흥겨워라! 평창(식전행사)에서는 홍보영상, 치어리더 공연 및

깃발퍼포먼스로 흥을 돋우고,

▲ 클릭하라! 평창(공식행사)에서는 개회선언, 대국민 축하영상, 입장권 판매개시(14시)에 맞춘 카운트다운과 초청인사 및 일반 참석자 모두 입장권 구매동참 퍼포먼스로 입장권을 구매하고,

주요 초청인사가 동계 꿈나무 선수(2명)와 응원 서포터즈(3명) 에게 입장권 샘플을 전달하는 행사가 진행되며,

특히, 같은 시각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홍대거리도 올림픽 입장권 판매 거리홍보존을 설치하여 국민들의 적극적인 자율 참여를 이 끌어낼 예정이다.

▲ 함께하라! 평창(식후행사)에서는 공식행사 종료 후 춘천 명동일 대에서 거리홍보 캠페인도 실시한다.

최문순 도지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은 88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열리는 국내 최초의 동계올림픽으로써, 전 세계 정상급 선수 들이 평창과 강릉, 정선의 눈과 얼음 위에서 최정상의 경기력을 선보이는 우리 생애 다시없는 특별한 경험인 만큼,

 도민들의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평창올림픽과 패 럴림픽의 성공을 위해서는 도민여러분의 지원과 협조가 절실하 다며, 모두가 응원서포터즈라는 마음으로 티켓 구매와 함께 문 화행사에도 적극 참여해 줄 것을 간곡히 호소하고, 이번 행사 가 강원도민의 최대 숙원인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향한 단초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 도에서는 언론․방송 매체, 온오프라인 집중 홍 보를 통해 도민참여와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며, 도는 물론 전국 각 지자체와 교육기관 등에도 비인기 종목 자율구매 확대를 요청해 나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