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절약하는 5단계, 첫 번째 단계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한  자동차보험료 계산하기

 

“도로는 생명이 다니는 길입니다”라는 캠페인 문구가 있다. 자동차가 다니는 길이 아닌 결국 소중한 생명을 가진 사람들이 다니는 길이므로 늘 안전운전해야 한다는 의미다. 이 안전이라는 의미는 본인의 안전도 중요하지만, 타인의 안전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그래서 자동차운전자가 꼭 들어야 하는 것이 ‘책임보험’이라고 불리는 자동차보험이다.

 

그동안은 자동차보험 만기시 해당 보험사에 전화를 해 담당자가 설계해 주는데로 자동차보험료를 납부하고 갱신했지만, ‘스마트’가 키워드가 된 요즘은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등을 통해 스스로 합리적인 보험료를 선택해 가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자동차보험을 선택할 때는 총 5가지 단계가 있다. 물론 온라인에서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15% 정도 오프라인에 비해 할인 받는 점을 일단 명심하자.

 

◇ 1단계_각 보험사의  보험료 차이 비교하기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에 들어가면 우리나라 자동차보험을 다루는 회사들의 모든 상품이 망라되어 있다. 연령과 운전이력 등 기본 사항을 입력했을 때 어떤 보험사가 가장 저렴한 보험료를 나타내는지 꼭 살펴야 한다. 사고 이력은 보험사에서 자동으로 판단하지만, 운전병 경력이나 법인차량 운행경력을 증빙할 수 있다면, 7%까지 할인 요인이 되므로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 2단계_운전자는 누구인가?

통상적으로 온 가족이 같이 운전하면 보험료는 비싸질 수밖에 없다. 운전자의 범위는 최대한 좁히는 것이 좋고, 만일 9세이하(일부 보험사)의 자녀가 있다면, 특약을 통해 5% 내외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임신부가 운전자인 경우도 특약을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생명과 내 가족에 대한 소중함이 본능적으로 더 잘 표출되는 계층이기 때문에 사고 위험이 줄어든다는 보험사의 통계치에 따른 것이다.

 

◇ 3단계_레저용인가 출퇴근 용인가?

취미활동을 자주하더라도, 취미생활을 중심으로 차를 운용한다고 알리는 것은 보험료 인상요인이 된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을 통해 살펴보면 최대 10%까지 보험료가 증감될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의 용도는 가정용이나 출퇴근 용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 4단계 내 차의 안전장치의 스펙을 강조하라!

에어백, ABS, 자동변속기 및 도난방지장치 등이 있다면 보험료를 최대 15%까지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최근 필수품이 된 블랙박스도 할인 요인이다. 보험상담사들이 보통 알려주지 않는 이런 특약들은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사이트에서는 직접 선택해 할인 받을 수있다.

 

◇ 5단계 보험료를 어떻게 내야 하나?

목돈이다 보니 보험료를 어떻게 내야 하는지 고민하는 사람도 많다. 카드라면 일시납이 할부에 비해 저렴하다. 물론 특정보험사는 6개월 할부까지는 무이자 할부를 해주기도 한다. 또한 최근에는 스마트결재 기능이 대중화되어 ‘네이버페이’를 이용할 경우 2만원을 할인해 주는 보험사도 있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계자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는 설계사의 상담과 영업수수료와 보험사 본사의 마케팅 비용이 들지 않는만큼 그 혜택을 가입자들에 나눠주는 기능이 있다”면서 “상담사들이 미처 체크하지 못한 특약들이 자신에게 해당되는지 여부를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보험료를 아끼는 비결”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