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의 경력을 자랑하며 현지인은 물론 나들이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찜닭맛집이 있어 화제다. 안동시 찜닭골목 소재 맛집 ‘현진찜닭(대표 권난연)’이 그 주인공이다.

현진찜닭이 이토록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비결은 한결같은 맛과 정성에 있다. 안동 구시장 맛집 ‘현진찜닭’은 음식경연프로그램 ‘한식대첩’에서 준우승을 했을 만큼 빼어난 요리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모든 음식을 도맡아 하는 권난연 대표는 한식 및 일식, 중식, 양식, 복어 자격증을 취득했을 정도로 음식에 대한 조예가 깊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권난연 대표는 “음식의 기본은 정성”이라며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더라도 어떻게 양념을 하고 불조절을 얼마나 미세하게 조절하느냐에 따라 찜닭의 맛이 천차만별로 바뀐다”고 설명했다.

현진찜닭의 대표 메뉴는 안동찜닭이다. 안동찜닭은 맵기 조절이 가능하며, 짜지 않고 매콤한 양념이 생닭에 고르게 스며들어 담백한 맛을 자아낸다. 또 버섯, 양배추, 당면 등 각종 부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 부족함 없이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업체는 찜닭 외에도 조림닭, 닭볶음탕, 마늘닭, 치킨 등 남녀노소 입맛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뿐만 아니라 아늑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회식장소, 데이트장소 등 각종 모임장소로도 적합하다.

현진찜닭의 권난연 대표는 “추천 받아 내방하는 경우가 대다수인 만큼 한결 같은 맛으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진찜닭’은 안동 전 지역에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안동 외의 전지역은 택배 배달도 가능하다. 안동찜닭택배 및 단체예약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 찜닭거리 내에 위치한 안동 구시장 찜닭맛집 ‘현진 찜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