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당하기 어려운 과다채무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직면해 있는 채무자들은 채무조정제도를 통해서 도움을 받을수 있다.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채무조정 개인회생제도를 이용하는 채무자들이 많은데 회생의 경우, 나라에서 정한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모든소득을 법원에 약 3년~ 5년동안 납부해야 나머지 채무에 대해 면책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최저생계비로 살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급전이 필요한 상황을 겪을 수도 있을 것이다.

 

개인회생 개시결정전에는 사건번호가 나오고 금지명령까지 나온 상황에서는 사건번호대출상품으로 급한자금을 해결할수 있으며, 개시결정대출까지 나왔다면 개시결정 인가결정까지 나왔다면 인가후대출 상품이 이용하다. 회생 진행이 오래될수록 한도와 조건이 좋아지게 되며 대상은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 사업자 그리고 전업주부가 대상이다.

 

개인회생대출의 경우 보통 대부업상품과 저축은행 상품이 있는데, 회생 횟차가 높을수록 금리가 더 낮고 한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개인회생대출가능한곳에 확인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회생을 변제하다가 미납이 생길수 가 있는데, 이럴 때 개인회생자대출상품으로 미납을 해결하는 조건으로 대출진행이 가능하니 미납을 해결할수 없을 때 개인회생대출신청을 하여 해결할수 있다. 회생미납은 금액에 따라 다르지만 2회까지는 무난하게 갚는조건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회생 납부금액은 최저생계비를 제외하고 월소득을 납부하는데, 회생 신청시점에 따라 변제금이 결정되어 인가후에 가용자금은 차이가 있다. 이 가용자금이 높아질수록 심사 시 승인률이 더 높아지고 회생 변제금 납부회차가 많을수록 승인률이 높아진다. 또한 대기업 직장인, 공무원, 공기업, 의사 등 직군이 좋은 채무자에게는 금리와한도 심사시 우대조건이 적용된다.

 

보통 변제 20회전까지는 27.9% 대부업 상품만 이용이 가능하며, 이를 악용해 저금리 미끼 업자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조심하는게 좋다. 회생 변재 20회이상부터는 27.9%의 금리로 이용중인 고금리대출을 조금 더 낯은금리로 대환대출이 및 추가대출 가능하다. 만약 24회차가 넘었다면 나라에서 운영하는 국민행복기금에서 개인회생성실상환자전용 소액대출 진행이 가능하며 한도 500만원 금리 4%의 상품이용이 가능하다. 회생변제금 55회 이상 또는 변제금 납부완료, 면책신청자, 면책자의 경우는 기존대출은 3000만원 가량으로 채무통합 가능한 상품이 있다. 대출금리는 연 16.9%~24.9%이내로 진행이 가능하며 대출건수가 많은 채무자에게 좋은 채무통합상품이다.

 

이뿐만 아니라, 머니홀릭에서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후기와 사례 및 상품정보 1:1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통화가 불편 하신분 들을 위해 문자상담, 카카오톡상담..등 다양한 매체로 상담진행을 하고 있다.

 

또한 이 상품들 말고도 신용회복대출, 직장인대출, 자영업자대출 주부대출, 저금리 대환대출 등 모든 대출을 최저금리로 상담 안내하고 있으니, 진행 전에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