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추진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질병부담이 크고 주요한 사망원인으로,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장기적 관심과 국민인식개선이 중요함에 따라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캠페인에는 레드서클존 운영, 체성분 측정 및 영양·운동상담, 고혈압·당뇨의 관리 및 합병증 예방을 위한 공개강좌, 건강퀴즈 및 다양한 홍보가 이뤄진다.

9월 4일 10시 횡성군청 허가민원과 앞에서는 타 연령대비 많은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3040세대 직장인에게 심뇌혈관질환 정보를 제공하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주민들과 군청 직원을 대상으로 강원도 심뇌사업지원단(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지원단)과 함께 합동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외에도 5일에는 횡성노인대학 수강생을 대상으로 레드서클존 운영 및 심뇌혈관질환 강의가, 6일에는 횡성전통시장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이 이뤄지며, 7일에는 횡성군보건소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공개강좌를 실시할 예정이다.

횡성군보건소는 예방관리주간 외에도 사업장이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교육 및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