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이 높아지고 맑은 공기가 가을임을 알리는 9월의 초입. 주말을 이용해 가을을 만끽하려는 주말 여행객들에게 강원도 속초가 주말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에서 양양까지 고속도로가 생기면서 서울, 경기 등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을 뿐만 아니라 깨끗한 동해 바다와 설악산을 어우르는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강원도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 명소는 속초 중앙 시장이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가즐비한 곳으로 순대, 어묵, 닭강정 등이 유명하며 속초 여행객들의 입을 즐겁게 해주고 있어 꼭 방문하는 곳이다.

 

속초를 여행하는 사람들의 대표 관광코스 속초중앙시장 뿐만 아니라 속초 동명항 또한 ‘붉은 대게’도 있어 새로운 먹거리 알려져 있다. 동해 대게는 경상북도 영덕 대게와 함께 주요 대게 서식지이며 속초 동명항은 대게 요리 전문점 타운이 형성되어 있다.

 

한편 9월 1일 금요일 자 Comedy TV의 ‘맛있는 녀석들’ 출연자 김준현,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이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을 방문하여 대게 먹방을 선보였다. 해수를 직접 공급하여 대게를 보관하고 있다.

 

속초 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은 신선함과 푸짐한 양으로도 이미 동명항 주변 시민들에게 알려진 대게 요리 전문점이다. 큼직한 대게는 동명항게찜 매장 1층에서 고객이 직접 선택하여 주문 즉시 조리하기 때문에 오동통하고 쫄깃한 살을 자랑하며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스끼다시 요리가 여행객들의 넉넉한 식사를 책임진다.

 

메인 요리인 대게찜과 함께 제공되는 스끼다시는 대게 튀김, 대게 볶음밥, 대게 라면 등 속초 대게 맛집 다운 대게 활용 요리와 단호박죽, 감자떡, 오징어회, 광어회 등 동해에서 맛볼 수 있는 신선한 해산물, 특산품까지 즐길 수 있다.

 

한편, 동명항게찜은 넓은 좌석으로 단체 식사 및 예약이 가능하며 대표 전화를 이용해 문의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