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아트성형외과 문성준 원장

 

최근 개원한 레아트성형외과(원장 문성준)는 리프팅과 안티에이징 수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얼굴이나 몸의 특정 부분에 중심을 두기 보다는 전반적인 오리지널리티는 그대로 두고 한 사람 한 사람이 가진 외모적 장점을 극대화시켜 개성은 살리고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아름다운 미(美)를 추구하는데 치료의 목표를 두고 있다.

 

-레아트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성형외과 의사는 단순한 미용분야 테크니션이 아니라 의사이자 과학자이며 궁극적으로 종합예술가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병원 이름도 불어로 ’Les Arts’ 즉 예술들이라고 지었습니다. 저에게 오시는 환자 한분 한분이 저의 예술작품이고 그분들이 모이면 예술들이 되는 것이기에 병원명을 레아트로 하게 됐습니다.

 

-블로그에 병원의 오픈에서부터 홈페이지 작업현황까지 계속 공개하시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저에게 있어 레아트 성형외과는 제가 만드는 첫 병원이자, 저의 자식과도 같은 곳입니다. 때문에 아주 사소한 것 하나까지도 직원들과 함께 발 품 팔아 우리 병원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을 고르고, 만드는 수고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과정들을 남겨 추억하고 싶어 순간순간 사진을 찍어 올리게 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고 호응해 주실 지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바리스타가 상주하는 성형외과는 처음 봅니다.

병원이라는 단어부터 환자들에겐 거부감으로 다가 올 수 있는데, 이러한 거부감을 줄이고 편안한 가운데 치료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심하던 끝에 바리스타 상주를 생각하게 됐습니다. 커피향은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진정에 도움이 됩니다. 커피 한잔의 여유가 치료에 임하는 환자들의 자세를 한결 부드럽게 만들어 의사와 환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성형은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굉장히 주관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이 있으신지요?

환자에게 정확한 상담과 철저한 설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술 전 성형으로 인해 해결할 수 있는 부분과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결이 되는 부분은 어느 정도까지 해결이 되는지, 해결이 안 되는 부분에 대해선 왜 안 되는지에 대해 명확히 설명하고, 이를 정확히 이해했을 때 환자분의 만족도는 높아진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주력하고 계신 수술과 시술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레아트 성형외과의 주요 수술은 설화 리프팅과 8mm 눈썹 리프팅입니다. 설화리프팅은 통증이 없고 시술시간이 짧은 안전한 비절개 리프팅으로, 노화로 인해 무너져버린 목선, 처진 볼살, 푹 파인 중안면부, 움푹 들어간 팔자주름 등 나이 들면서 살처짐으로 고민하는 중장년층에게 적합한 수술입니다.

 

8mm눈썹 리프팅은 미간주름과 처진 눈썹을 해결 하는 수술로 통증이 없고 반영구적인 리프팅입니다. 얼굴의 살처짐과 더불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미간주름과 처진 눈두덩이 살입니다. 눈처짐은 전두근이라는 이마 근육의 모양 때문에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노화현상인데, 대부분의 병원에선 늘어진 살을 잘라내는 방법으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일시적인 미봉책일 뿐만 아니라 절개의 크기가 커 흉터가 남고, 눈썹과 눈사이의 거리를 가깝게 하여 사나운 인상을 야기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반해 8mm눈썹 리프팅은 내시경을 이용해 처진 눈썹 자체를 최대 8mm가량 올려주는 방법으로, 헤어라인에 1.5cm정도의 아주 작은 몇 개의 절개만을 필요로 해 수술 후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미간 주름을 만드는 근육들의 선택적 박리를 동시에 진행해 수술 후 주름 개선 및 반영구적으로 보톡스를 맞지 않아도 되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