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정부의 ‘8.2 부동산 대책’에 투자형 부동산시장이 큰 타격을 입고 있으나 실수요자들을 대상으로 즉시입주가 가능한 잔여세대를 분양하는 아파트는 문제가 되지 않고 있다. 특히 ‘용인 성복자이&성복힐스테이트’의 파격 할인분양소식에 실수요자들의 상담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용인성복 자이&힐스테이트’는 최근 희소성이 커진 대형평수 아파트로 3년간 무이자 일부 잔금유예와 건설사에서 취득세를 지원하고 대출금 5년 거치와 분양가 할인의 특별혜택을 제공하며, 1억 5천만원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현재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으로 동, 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

 

용인 성복동 자이와 성복동힐스테이트로 불리며 분양홍보관에 전화 또는 방문이 이어지는 이유는 여러가지다. 우선 (주)일레븐 건설이 시행하고 현대건설과 GS건설이 시공한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은 기본이다. 각 동간의 간격을 넓혀 입주민간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단지별 판상형 구조와 타워형 구조의 복합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하는 등 중대형의 평형으로 지어졌다. 전 세대 남향배치로 조성되며 성복 자이 1차 1277세대, 2차 789세대, 성복힐스테이트 1차645세대, 2차 689세대, 3차 823세대의 5개 단지로 총 3659세대로 구성됐다. 전용 134㎡, 153㎡, 157㎡, 167㎡, 179㎡ 등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됐다.

 

유럽풍의 클래식한 외관에서부터 유럽의 대저택을 연상케하는 조경까지 갖춘 ‘용인 성복자이&성복힐스테이트’는 자연과 예술이 복합된 갤러리처럼 클래식한 감성이 살아숨쉬는 유러피안 아파트의 품격이 스며들어 있다. 서수지 IC를 통해 용인~서울 고속도로까지 18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다. 이 밖에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서울과 주변도시로의 이동이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대중교통으로는 신분당선 성복역의 개통과 광교신도시와 강남으로 연결된 연장선이 개통되어 강남역까지 8개 정거장으로 빠른 진입이 가능하다.

 

‘용인성복자이&힐스테이트’의 단지 주변에는 효차초교, 성서초교, 성서중, 성복고가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풍덕고, 수지고, 성남외고 등의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또 성복역역세권 대규모 롯데복합몰이 들어서는 등 2019년 6월 영화관, 문화 및 집회시설, 운동시설, 근린생활시설, 아파트, 오피스텔 등의 대규모의 복합단지가 건립예정으로 복합단지와 성복역 사이 지하연결통로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복합단지 개발 외 판교-아시아테크노벨리, GTX 용인역, 판교 알파돔시티알파리움 등도 예정돼 이에 따른 잠재가치가 존재한다. 또한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의 쇼핑시설과 분당서울대병원, 차병원, 동국대분당한방병원 등의 의료시설이 조성되어 입주민의 생활편리성을 더했다.

 

‘용인성복 자이&힐스테이트’ 바로 옆에 광교산과 성복천이 위치해 있고, 단지 내 40%에 달하는 조경 비율을 맞추는 등 산책, 조경 등 도심 속 자연환경과 가깝게 위치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노인정 등 다양한 주민복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