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 연규황)는 세계적인 산업디자인 대학인 영국의 “골드스미스(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 UK)”와 7월 31일부터 8월 29일까지 한 달여간 운영된 글로벌 디자인 워크숍 및 프로젝트 「Creative Innovation Workshop and Projec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골드스미스는 영국 내 아트와 디자인, 예술분야에서 최고로 정평이 나있으며, 데미안 허스트(Damien Hirst), 스티브 맥퀸(Steven McQueen)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들을 배출한 명문대학*이다.

​※‘16년 Guardian Art Ranking 5위, Guardian Design & Crafts Ranking 1위 기록

금번 글로벌 디자인 워크숍·프로젝트는 골드스미스 교수진 3명과 골드스미스 출신 디자이너 5명이 한 달여간 대구혁신센터에서 함께 협업하여 창업기업과 사업화 초기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의 디자인을 개선한 새로운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내는 프로젝트 형태로 진행하였다.

참가지원 11개팀 중 최종 7개의 팀이 프로토타입의 결과물을 제작·최종심사에 참여하여 비디오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였으며 이 중 완성도가 높은 상위 3개 팀이 선정되었다.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크기나 모양의 스크류들을 작업할 수 있게 한 기능성 드라이버를 개발한 HIT(에이치아이티) △바쁜 현대인의 심신을 치유하는 테라피 기능이 있는 조명의 라라컴퍼니 △자석형 클립-온 선글라스라는 새로운 장르의 아이템을 개발한 ㈜바오

위 최종선정 된 3개 기업의 결과물은 9월 런던에서 개최되는 골드스미스 디자인 페스티벌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프로젝트 종료 후에 참여팀들간 경험을 상호 공유하기 위한 모든 과정의 결과물을 책자,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포트폴리오로 제작하여 공유할 예정이다.

한 스타트업 대표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끊임없는 지원과 골드스미스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인 조력에 아이디어가 구체화되어 제품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글로벌 디자인스쿨이 창업자 및 창업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글로벌 디자인스쿨과 같은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해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