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을 위해 지난 8월 한 달 매주 금·토요일 수련관 내 행복꿈터에 물놀이시설을 설치, ‘퐁당! 토당! 물놀이터’를 무료로 운영했다.

‘퐁당! 토당! 물놀이터’는 올 해 처음 수련관에서 운영하는 물놀이시설로 일반 물놀이 외에도 하루 두 번 휴식시간을 활용, 생존수영을 포함한 물놀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통해 워터파크, 계곡, 해수욕장 등 물놀이 장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의 종류 및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특히 수련관에서는 깨끗한 수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물 교체, 소독 등 지속적인 물 관리를 실시했다. 더불어 ▲물놀이 장난감 무료 대여 ▲배드민턴라켓 무료 대여 ▲탁구장 개방 ▲보드게임 ▲북 카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함께 제공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은 ‘퐁당! 토당! 물놀이터’가 앞으로 청소년의 여름철 안전 수련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물 놀이터 이용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토대로 오는 2018년에는 청소년 물놀이 안전 체험장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토당청소년수련관 김재근 관장은 “토당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의 힐링·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무더운 여름을 보다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재미와 안전이 접목된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재난대비 경영자 과정을 시작으로 재난재해 대비과정, 지도공원에서 살아남기, 초등학교를 찾아가는 방문형 프로그램 등 안전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