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무원교육원(원장 김상기)은 지난 30일 ‘제17회 영어 프레젠테이션 경연대회’를 개최, 서산시 대산읍 유소정(행정8급) 주무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영어 경연대회는 도내 공무원들의 외국어 자율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국제 교류 및 협력 증대에 따른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개최 중으로, 올해는 12명이 참가했다.

각 참가자들은 지역의 숨은 명소 소개부터 평소 가진 생각까지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발표하고, 원어민과 외국어 전문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질의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최우수상을 받은 유 주무관은 ‘흥미진진 서산의 유명 관광지’를 주제로 발표했는데, 충실한 내용과 탁월한 발표·답변 능력을 인정받으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서산시 대산읍 안성화(행정9급) 주무관이, 장려상은 부여소방서 김기택 지방소방사와 태안군 보건의료원 이창수(보건진료 8급) 주무관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도 공무원교육원은 상장과 함께 최우수 수상자에게 50만원을, 우수는 30만원, 장려상은 20만원의 상금을 각각 수여했다.

도 공무원교육원 박인문 운영2팀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을 통해 세계화·정보화 시대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질과 기본적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핵심 공직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