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년동안 여드름 환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중 남성여드름 환자의 높은 증가율이 두드러지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최근 5년새 여성은 3.2%가 증가했으며 남성은 19.3%로 여성에 비해 약 6배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남성은 피지 분비량이 많고 남성호르몬 분비로 인해 여성에 비해 피부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즉, 여성보다 세심한 피부관리가 필요한 것은 남자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외모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아 초기관리를 실패하고 여드름흉터가 생기는 사례가 늘고 있다.

 

여드름은 방치하는 것도 문제지만 자칫 잘못된 방법으로 압출을 시도하다 피지가 피부 안쪽으로 터져 피부가 볼록하거나 오목하게 패이면서 흉한 자국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여드름흉터는 특성상 손상범위가 넓고 자국끼리 서로 연결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피부를 지저분하게 보이게 한다.

 

여드름자국 제거 방법은 종류와 방법이 천차만별인데 피부과를 방문해 약을 처방 받거나 프락셀 등 레이저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집에서 전용화장품을 사용해 홈케어를 하는 방법도 있다. 이중 손상피부회복을 도움이 되는 피부재생크림이 알려지고 있다. 

 

피부재생크림은 여드름 흔적뿐만 아니라 주름개선 및 각종 피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이 되어 피부미용 제품으로 새롭게 알려지고 있다. 뷰티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EGF바머 브랜드에서는 EGF(상피세포성장인자)를 함유한 총 5개의 제품으로 구성된 EGF SUPER BOMBER 5-STEP를 선보이고 있다.

 

먼저, 아침저녁으로 사용하는 EGF 슈퍼 바머 수더데이와 수더나이트는 스킨과 로션의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아침과 저녁 세안 후 사용한다. 상피세포성장인자 성분과 더불어 식물성 추출물이 함유되어 메마른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채워주고 외부환경에 시달린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다음으로 EGF 슈퍼 바머 세럼을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발라준다. 피부장벽강화에 도움을 주어 본연의 건강함을 유지해주고 앙고라씨오일이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가득 채워 유수분 밸런스를 균형있게 맞춰준다.

 

이어 EGF 슈퍼 바머 아이세럼을 눈가에 손끝을 이용해 부드럽게 톡톡 발라준다. 상피세포성장인자와 영양성분이 민감한 눈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미백 및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EGF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EGF 슈퍼 바머 크림으로 마무리 해준다. 피부 톤 보정과 더불어 수분 보호막이 형성되어 각종 유효성분 흡수를 도와주고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한편, 피부재생크림은 주름개선과 더불어 영양, 보습, 탄력강화에도 도움이 되어 영양크림이나 피부탄력크림으로도 알려졌다. 기초화장품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피부결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