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이 넘는 세월동안 한 자리를 지켜오며 제주도민은 물론 나들이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제주 표선 맛집이 있다. ‘세화 해녀의 집’이 그 주인공이다.

KBS2 ‘생생 정보통’ 등 다양한 방송에서 소개되며 이목을 끈 표선맛집 ‘세화 해녀의 집’이 이토록 오랫동안 인기를 얻을 수 있던 비결은 한결같은 맛과 남다른 정성에 있다. 업체 관계자는 “신선한 해산물과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해온 덕분에 고객들이 끊임없이 찾아오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세화 해녀의 집의 대표 메뉴는 신선한 생갈치를 듬뿍 넣어 졸여낸 갈치조림이다. 갈치조림은 업체만의 비법 소스와 함께 무, 대파, 감자 등 각종 재료를 아낌없이 넣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표선 맛집 ‘세화 해녀의 집’은 생물 갈치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생선살이 도톰해 식감이 좋다. 또 매콤한 갈치조림과 어울리는 각종 밑반찬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밑반찬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매일 아침 당일 소진할 분량만 만들어낸다.

이 뿐만 아니라 오분작과 꽃게 등 각종 해산물을 듬뿍 넣은 오분작뚝배기, 전복죽 등도 업체의 인기 메뉴로 손꼽힌다. 업체의 전복죽은 내장을 갈아 넣어 깊고 고소한 맛을 살렸다. 관계자는 “내장을 함께 넣고 전복죽을 끓여내야 바다 고유의 맛과 색이 살아난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옥돔구이, 성게미역국, 고등어구이 등 다양한 식사메뉴를 판매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전복, 활어, 해삼, 소라, 문어 등 제주 해녀들이 직접 잡은 싱싱한 해산물도 판매하고 있다.

이밖에 업체는 표선 바다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바다조망을 보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해비치리조트, 샤인빌리조트 등 인근에 숙소도 많기 때문에 해비치맛집, 샤인빌리조트맛집 등을 찾아온 나들이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표선맛집 ‘세화 해녀의 집’의 대표는 “추천 받아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은 만큼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약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서귀포 표선 소재 갈치조림맛집 ‘세화 해녀의 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