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8.31.(목)~9.3.(일), 4일간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KINTEX(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2017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에 참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 시책을 홍보한다.

강원도는 이번 홍보대전에서

 ➊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영상 상영 및 홍보상품 전시 뿐만 아니라, 올림픽 성화를 들고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참여형 포토존 운영 등 동계올림픽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➋ 지역·산업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 정책으로 “강원일자리 안심공제사업”(노‧사‧정 상생 협력을 위해 근로자, 기업, 강원도가 일정금액을 분담하여 만기 또는 실직 시 목돈을 수령하는 제도), “강원일자리 구직활동수당”과 “강원일자리 취업성공수당”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➌ 또한, 강원도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인 ‘강원곳간’ 제품을 전시·홍보할 계획이며, 도내 소재의 사회적경제 기업 22개 업체 45종의 우수상품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➍ 최근 규제개혁 정부평가에서 3년 연속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규제개혁 우수사례(△동해안 군 경계철책 규제완화 △횡성 묵 계리 군사시설 이전을 통한 투자기반 조성 △산지 이중규제 관련 관계 법령 개정 등) 8건의 사례 홍보물도 전시할 계획이다.

 ➎ 강원도형 산촌주택정책 홍보를 위해「강원도형 산촌주택」홍보대사로 임명된 가수 이상우씨를 초청하여,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부할 계획이다.

 ➏ 이외에도 도내 10개 시군에서는 각 시군의 기업유치 우수사례와 지역축제·사회적기업 등을, 강원도개발공사에서는 알펜시아리조트와 채용정보를 홍보할 계획이다.

양민석 경제진흥국장은 “강원도 행정홍보대전 참가를 통해 도내 우수 시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타시도와 타시군구의 우수 정책을 본보기로 삼아 앞으로 더 많은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을 발굴·추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