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여부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만약 임시공휴일로 지정된다면 국민 10명 중 3명이 ‘여행을 떠나겠다’고 답했다. 이번 황금연휴로 인해 여행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비단 여행객의 증가는 추석연휴 때문만이 아니다. 방송계의 트렌드도 먹방, 쿡방에 이어 여행으로 변화하고 있다.

 

여행의 붐이 일면서 여행객들은 많아졌고 방송이나 SNS 등을 통해 직·간접적인 경험이 풍부해짐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수준 또한 높아졌다. 더불어 여행업은 창업이 쉬운 분야라는 인식으로 수많은 1인 여행사 창업과 중소 여행사의 성장 등 여행업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

 

여행업계는 똑똑해진 소비자의 입맛에 맞출 수 있는 여행상품을 개발하지 않으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게 되었다.

 

스카이인리크루트서비스에서는 오는 9월 2일(토) 여행사 특강을 실시한다. 이날 진행되는 특강은 여행사 경험이 풍부한 한성호 강사가 진행한다. 여행업에 대한 이론적 설명이 아닌,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바탕으로 여행사 창업과 취업을 준비하는데 있어 현실적 조언과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여행사창업과 여행사 공채를 통한 취업을 희망, 관광 공모전 응시를 준비하거나 여행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특강은 무료로 진행하며, 스카이인리크루트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