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공식 SNS는 물론 정보화마을 인빌쇼핑을  통해 지난 달 10일부터 40일간 2천만원 가량의 찰옥수수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물품은 갖 수확하여 출하된 햇 찰옥수수로, 현대인의 입맛과 기호에 맞게 껍질이 손질된 옥수수부터,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도록 조리되어 위생 포장된 찐옥수수까지 다양하게 판매되었다.

간단한 옥수수 삶는법을 소개하는 영상과 쫀득한 옥수수를 맛깔나게 표현한 이미지 콘텐츠 등을 제작하여, 각종 SNS채널 및 인쇄매체를 통해 홍보하였고, 웹진‧홈페이지 이미지 광고 및 ‘소셜 이벤트’와 연계한 찰옥수수 홍보를 통해, 지난해(50일) 보다 짧은 판매기간임에도 판매수익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카페트를 깔아드립니다>는 도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의 우수한 제품을 도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홍보 및 판매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자립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이번, <강원도 정보화마을 찰옥수수>는 마을 작목반 주민들이 직접 재배하여 판매중인 제품으로 품질관리, 세척시설, 주민 참여도, 적극성, 가격 등을 두루 검토하여 선정되었고, 농가 자립기반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