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에 사는 전세난민 A씨(36세)는 서울을 벗어나 경기도 인근에 집을 마련하게 됐다. 회사가 있는 서울 강서구까지 출퇴근용으로 자동차가 필요했던 A씨는 자금이 넉넉하지 않아 중고차를 알아보려 했지만 그 과정이 녹록지 않았다고 전한다.

 신용 등급이 낮았던 A씨는 ‘중고차전액할부’ 시스템에 대해 알고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 했다. ‘중고자 전액 할부’는 차량 대금, 보험료, 수리비, 이전비 등의 모든 비용을 할부로 진행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었다. 하지만 막상 알아보려니 방대한 업체와 옵션들 때문에 신차 구매와는 다르게 신경 써야 하는 일들이 너무나 많았다.

 중고차 할부금융 부문 메이저 업체로 차량 전문 진단 평가사(1급 정비사)를 통해 허위 매물은 걸러내고 숨어 있는 매물을 찾아내 필요 이상의 과도한 비용이 들지 않도록 도와주고 있다.

중고차전액할부를 계획할 때 어떤 것들을 따져봐야 할까? 우선 소비자들이 필히 알아야 할 것은 금리에 관한 부분이다. 중고차전액할부 진행 시 할부금리는 취급은행, 상환방식, 신용등급, 대출기간에 따라서 달라진다. 저신용자의 경우 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 중고차할부 시 할부이율 및 이자율, 금리가 기본적으로 높게 책정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금리 할부상품 등 해결책은 존재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본인 사정에도 맞으며 금리도 합당한 할부계획을 다방면으로 찾아본 후 선택해야 한다.

 

 중고차전액할부와 같은 서비스에 대해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중고차전액할부에 대한 사항을 숙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믿을 수 있는 중고차전액할부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저신용자의 경우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금리의 합당한 중고차전액할부계획을 세워줄 수 있는 곳인가를 엄격하게 고려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할부상담사 중고차전문 차량평가사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인지, 직영 정비업체를 운영하고 있는지, 차량 출고 전 정비상태와 소모품상태, 하부점검 등의 점검을 거치는지 등을 따져보고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론솔루션 중고차 할부의 상담사들은 고객과의 공감과 소통을 최선의 업무로 삼고 있으며, 무조건 가능하다는 허위광고 보다는 철저하게 검토하고 고객이 직접 선택할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마련하였으며 금융범죄의 시작은 잘못된 루트에서부터 시작되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컨택해야 승인률을 높힐수 있다고 덧붙였다.

 

‘론솔루션 중고차 할부’의 임채혁 대표는 “원칙을 지키며 고객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삼는 것을 기본철학이다” 라고 말하며, “고객 개개인의 맞춤형 설계로 한치의 오차도 없이 모든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