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료 없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일본가정식을 선뵈며 지역주민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탄 맛집이 있다. 청주 흥덕구 복대동 소재 일본경양식 전문점 ‘하시만카이(대표 김미경)’이 그 주인공이다.

하시만카이는 자연주의에 방점을 찍는 만큼 재료 고유의 맛을 살리기 위해 일본 간장만으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지웰시티맛집 ‘하시만카이’의 김미경 대표는 “좋은 품질의 식재료를 사용하면 굳이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깊고 진한 맛을 낼 수 있다”며 “요리의 맛은 물론 플레이팅과 서비스까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꾸준히 사랑받는 비결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업체의 인기 메뉴는 명란새우크리미파스타와 난바꽃전골이다. 명란파스타는 크림베이스에 명란젓과 새우를 넣어 독특한 식감과 감칠맛을 살려냈다. 또 난바꽃전골은 각종 채소와 소고기를 넣어 한소끔 끓여내기 때문에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매장에서 직접 만든 함박스테이크 ‘포일 함바그’도 인기메뉴로 손꼽힌다. 고기 패티는 수제로 만들어내 풍미와 육즙이 남다르다. 이밖에 업체는 파스타 및 스키야끼(샤브샤브), 찹 스테이크, 연어 회정식, 샐러드 등 다양한 일식 메뉴를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소품과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매장을 조성해 데이트코스를 고민하는 연인들의 데이트장소, 가족들의 외식장소 등 각종 모임장소로 적합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하시만카이의 김미경 대표는 “음식의 맛과 건강, 서비스까지 어느 하나 부족함 없는 매장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며 “추천 받아 내방하는 경우가 대다수인 만큼 믿고 먹을 수 있는 음식만 선뵈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경양식 전문점 ‘하시만카이’는 명란새우크래미파스타 5천 그릇 판매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5인 이상 예약하는 고객에 음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단체예약 및 가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지웰시티 일식 맛집 ‘하시만카이’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