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운전으로 최대 70% 절약, 주행거리 특약 할인 등 아는 만큼 내려가는 자동차보험료 절약 노하우!!!

자동차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의무보험으로 1년 마다 갱신을 해야한다.

매년 재가입을 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운전자들이 전년과 같은 곳에서 아무 생각 없이 같은 조건으로 연장을 하곤 한다.

1. 보험료 절약방법은 안전운전, 최대 7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 자동차보험 계약기간동안 안전운전으로 무사고 유지 시 다음 해 자동차보험 갱신 때 보험료가 3~13% 가량이 할인된다. 무사고경력을 18년간 유지하면 보험료를 약 70%까지 절약할 수 있다.

반면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부상정도와 손해규모, 크기 및 건수에 따라 이듬해 보험료가 5~100% 할증 된다. 작년 1년간 사고가 3건 이상이라면 경우에 따라 보험료가 2배까지 오를 수 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는 첫번째 방법은 '안전운전' 이라고 할 수 있다.

2. 보험사마다 차이나는 보험료, 인터넷 사이트에서 비교가 절약의 지름길

▶ 자동차보험에는 수많은 특약이 있으며 보험료를 산출하는 요율도 제각각이므로 각 보험사별로 보험료의 차이가 난다. 따라서 비교해보지 않고 계속 연장할 경우 쓸데없는 보험료가 더 납부될 수 있다.

3. 내 조건에 맞는 할인 특약으로 보험료 할인받기

▶ 자동차보험료는 아는 만큼 절약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사는 다양한 할인특약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러므로 가입할 때 먼저 본인의 조건에 맞는 특약을 잘 선택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자동차 운행이 많지 않은 가입자의 경우 '마일리지특약(주행거리연동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연간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2~37% 할인받을 수 있고, 블랙박스를 장착한 가입자의 경우 '블랙박스특약'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1~5%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보험사마다 기타 안전장치(ABS, 에어백, 도난방지장치, 자동변속기)장착시 또는 일정 조건 해당 시 추가로 할인해주고 있으므로 반드시 고지하고 할인을 받는 것이 좋다.

4. 운전자범위와 연령선택으로 보험료 절약하기

▶ 운전자범위를 좁힐수록 자동차보험료는 절약된다. 운전자범위의 절약 순위는 아래와 같다.

1인한정 > 기명1인 > 1인한정외 1인 > 부부한정 > 가족한정 > 누구나 운전자범위 특약은 보험사 선택에 따라 가입여부가 다를 수 있으니 확인이 필수다.

▶ 연령선택 나이가 많을수록 좋다.

차량을 운전하는 운전자의 나이를 잘 선택하면 보험료를 절약 할 수 있다. 연령범위를 절약할 수 있는 순서는 다음과 같다.

43세 > 35세 > 30세 > 26세 > 24세 > 21세 > 전연령 (운전자 연령특약은 보험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확인 후 가입해야 한다)

5. 온라인이 대세! 인터넷으로 자동차보험료 비교하면 보험료는 내려간다!

▶ 온라인시대에 비싼 자동차보험료는 알면 알수록 내려간다. 인터넷으로 간단한 정보입력으로 국내 보험사 자동차보험료 비교를 한눈에 비교를 할 수 있다. 이젠 나에게 맞는 가장 저렴한 자동차보험료 선택하고 추가적인 할인도 받는 시대이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전문사이트를 통하여 자신의 차량에 대하여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을 요청하면 운전연령, 운전자범위, 각종요율을 적용하여 각 보험사별로 가격및 순위를 자신의 이메일 또는 팩스,문자로 실시간으로 안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므로 부담없이 활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을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