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지난 5월에 출범한 「걸어 다니는 아이디어 발전소」의 아이디어맨과 현장교육 참여 희망 직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8월 29일 대구 근대문화골목에서 ‘지피지기(知彼知己) 투어 2차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7급 이하 32명의 실무직원들로 구성된 시정 연구팀인 「걸어 다니는 아이디어발전소」의 두 번째 지피지기(知彼知己) 현장 교육은 지역의 도심재생 관련 사업에 좀 더 창의적이고 참신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대구광역시 중구청의 도심재생전략 사업 추진으로 성공한 김광석 거리와 근대골목에서 진행했다.

이날 현장교육에서는 대구광역시 중구청의 사업 관리부서의 김명주 관광개발과장으로부터 사업 전반적인 개요와 성과를 브리핑 받고 문화관광해설사를 통해 현장을 같이 둘러보면서 궁금한 사항에 답변을 얻었으며, 근대의상도 입어보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이용해 볼 수 있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세상을 바꾸기도 한다. 아이디어라는 것이 어느 순간 떠오르기도 하지만 끊임없는 관심과 고민이 그 바탕이 되는 것이며,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지역뿐만 아니라 타 지역의 이슈화되고 성공한 사업 추진 현장 견학도 매우 중요하다”면서 “항상 고민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