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문화와 가게들이 즐비한 거리인 압구정이나 신사동은 젊은 감각과 독특한 감성으로 찬 즐거운 곳으로 커플들에게 알려진 압구정 데이트코스도 적지 않다. 요즘 숙성한우집이 많이 생겼지만 강남, 압구정 소고기집이라고 하면 비싸다는 이미지가 특히 강하다.

 

더욱이 강남 한우맛집이라는 타이틀이 붙으면 가격적인 부담으로 선뜻 다가가기에 어렵다. 하지만 가성비와 맛 모두를 겸비한 서울맛집 베스트 10에도 오르곤 하는 압구정 고기집 등심팩토리는 연인 혹은 직장 동료들과 함께할 압구정 회식장소로도 인기인 숙성한우 맛집이다.

 

등심팩토리는 다양한 압구정 맛집 중에서도 여성 취향과 젊은 감각을 모두 만족시키는 곳으로도 평가가 높은데 곤드레밥, 짱아찌국수 등 여타 고기집과는 차별되는 매력적인 사이드메뉴가 숙성한우와의 궁합과 잘 맞고 가격대비 퀄리티가 좋다.

 

한우의 감칠맛은 올레인산 함유량에 의해 결정되는데 등심팩토리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저온숙성법을 이용해 감칠맛을 끌어올려 한우의 풍미를 살린 맛의 비결이 알려진 이유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급 등심과 안심을 맛볼 수 있어 접근성을 높였다는 것도 장점이다.

 

강남에서 보기드문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급 등심과 안심을 맛볼수 있는 서울 등심팩토리는 광주 천현한우, 양평 당너머, 횡성 함포고복과 함께 트레블스푼에서 선정한 전국 4대 숙성한우집으로 유명하며 서울 고기맛집으로 이름을 알리며 자리 잡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