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룡시애향장학회(이사장 최홍묵)가 지난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7년 대학생 국외 연수 사업 추진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연수 장학생과 가족, 장학회 임원 및 교육 관계자와 시민 약 50여명이 참석한 이 날 보고회는 연수 장학생 소감 발표, 연수 UCC 시청, 사업성과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계룡시에서 시행하는 첫 국외 교육사업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이번 국외 연수는 필기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12명의 장학생들이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1일까지 4주간 싱가포르 DIC 대학(DIMENSIONS International College)에서 영국, 캐나다 원어민 교수의 영어수업에 참여하였다.

또 공공 도서관 견학, 캐논 동남아시아 본부 방문, 자원봉사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국제적 감각과 견문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 날 보고회에서 “연수 수업시간에 영어를 배우고, 그 지식을 바탕으로 외국인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경험을 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장학회 관계자는 “계룡시의 많은 학생들이 국외 연수를 통해 영어 공부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직업 트렌드를 체험하고 발전적인 선진문화를 직접 경험·체득하면서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