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지난 25일 청소년 문화시설 및 축제 욕구조사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충주시청소년상담센터(센터장 고미숙) 주관으로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보고회는 설문조사 결과 및 국내외 청소년시설 현황보고에 이어 청소년들의 제언과 질문에 대한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조길형 시장과 이종갑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충주시청소년운영위원회, 충주시솔리언또래상담연합회, 충주시어린이ㆍ청소년의회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과 아동친화도시실무추진단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정지수)를 중심으로 청소년 문화시설 및 축제자료를 조사하고, 관내 초중고생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청소년들은 접근성이 좋은 곳에 노래, 춤, 공연 등을 할 수 있는 무료연습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청소년카페 등 청소년들만의 공간 설치를 희망했다.

조길형 시장은 “청소년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마련 방안을 검토 후 적극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시정발전을 위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종갑 시의장도 “청소년들이 원하는 시설이 조성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주시에서는 사고뭉치시정참여단, 청소년참여위원회, 어린이ㆍ청소년의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등을 운영하며 아동들의 시정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시는 지난 7일 유니세프(Unicef)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