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의 고장’ 영동군은 24일부터 ‘달콤한 가족사랑 영동포도와 함께해요!’라는 구호 아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포도한마당을 펼쳤다.

대한민국 대표 축제의 명성을 잇기 위해 영동군이 그동안 쌓아왔던 문화관광축제노하우를 바탕으로, 영동축제관광재단이 야심차게 준비한 이 2017 영동포도축제는, 주말을 정점으로 대성황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은 무더운 날씨였지만 전국 각지에서 온 관광객들은 다채롭고 신나는 체험행사에 매료돼, 새콤달콤함을 만끽하며 막바지 여름을 즐겼다.

포도따기, 포도밟기, 포도낚시, 포도빙수 만들기, 초콜릿 만들기 등 포도를 이용한 오감만족의 30여 가지 신나는 체험 프로그램이 관광객들을 맞았다.

관광객들은 마지막 더위에 땀을 닦아가면서도 영동포도의 멋과 맛을 즐겼다.

특히 올해는 실내 포도밟기, 포도나르기 등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이벤트가 확대되고, 푸드트럭 배치로 가족단위 먹거리를 강화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에 새롭게 설치된 15m×15m 규모의 워터롤풀장은 무더위를 날려버리는 짜릿한 물놀이로 어린이 관광객들에게 인기 만점이었다.

주말에는 화려한 댄스배틀 퍼포먼스와 함께하는 시원한 ‘물총배틀’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읍면별 포도 판매장은 영동 명품포도를 비롯해 복숭아, 자두, 옥수수 등 청정 영동의 농특산물을 구매하려는 관광객으로 북새통을 이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