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분양상담사는 국토교통부 정식인가 민간자격증으로,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서는 주관사 (주)한빛알앤씨와 함께 금번 9월 20일(수)부터 12주과정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출석 80%이상자는 건축물분양상담사(등록번호 2017-003396)자격증이 수여된다.

 

수업은 오후 7시부터 3시간씩 주 1회 진행되며 수강료는 79만원이다. 분양전문 공인중개사, 건축물 분양사업계획자, 분양업체 취업희망자, 부동산 개발예정자,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등이 대상이다.

 

건축물 분양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그 종류로는 오피스텔, 상가, 아파트형공장, 일반 아파트, 땅콩주택, 타운하우스, 연립주택 등이 있을 것이다. 건축물분양상담사는 공인중개사와는 다른 개념으로, 분양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본인이 담당하고 선택한 분양건물에 대한 강점을 어필하며 분양권에 대한 계약까지를 체결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강의를 통해서 건축물 분양과 관련된 부동산 이론 및 관계법규, 부동산 전문 마케팅기법을 습득하고 분양 전략 및 기획업무 등 복합적인 사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분양대상 건축물에 대한 지역시장, 조건 등의 정보조사와 분석능력을 배양하고 시공사 또는 시행사를 대행하여 건축물 수요자를 대상으로 부동산에 대한 정보제공 및 상담능력을 배양한다.

 

그밖에 정책분석 - 2017년 주택청양, 부동산정책의 이해 8.2부동산 대책 중심으로 주택청약 등 부동산정책을 분석하고 세금, 건축법, 주택법, 실전에 즉시 적용 가능한 부동산 온라인마케팅 등을 배울 수 있어 상담과 계약에 필요한 모든 실무 능력을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성적우수자에는 시행/시공사 분양대행 오더 및 취업이 알선되고 출석 70% 이상자에는 건국대학교 총장 및 미래지식교육원장 공동명의의 교육 수료증이 수여된다. 건국대학교 동문은 10% 할인되고, 기수별 모임 활성화에 대한 지원이 된다.

 

한편, 자세한 문의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홈페이지 전문교육과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