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국내에서의 해외대학 러쉬로 인한 수험생들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특히 검정고시를 통해 외국대학의 진출을 노리는 수험생의 경우 상황은 더욱 좋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24일, 말레이시아 임페리아 대학교가 외국대학 처음 수시전형 1,2차 합격한 한국인들 대상으로 전원 전액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본 장학금 관련하여 임페리아 대학교 입학처장 김남기는 “국내의 계속되는 겅제난으로 인하여 직장을 다니다 검정고시를 통한 외국대학 러쉬를 노리는 수험생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러한 수험생들의 또 하나의 고민은 호텔경영학과와 호텔조리학과 등의 호텔관련 업의 니즈충족이다. 임페리아 대학교 경우 호텔경영학과, 호텔조리학과 등의 전공학과가 개설되어 있고 특히 다양한 외국인들과 노출로 인하여 검정고시를 통한 외국대학 러쉬를 꿈꾸는 수험생들의 외국어 습득 또한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라며 “또한 다양한 국적의 500여명의 학생들은 리조트 캠퍼스에 있는 모든시설을 학습장소로 활용가능하고 특히 호텔경영학과와 호텔조리학과와 같은 실무수업이 필요한 학과는 경력으로 인정되어 졸업 시 글로벌학위와 함께 2년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임페리아 대학교는 학교, 호스텔, 어학원이 캠퍼스 내에 구성하며 4성급 호텔의 기숙사와 "워터파크와 사파리파크 등 리조트 내 시설들을 365일 무료로 제공할 것을 밝혔다.

 

한편, 임페리아 대학교 지원은 홈페이지에서 상시 가능하며 수시 1차 면접은2017년 09월11일~16일까지 수시 2차 면접은 2017년 10월09일~14일까지로 서류마감은 면접전일 오후 5시까지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