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가 IT산업 육성을 위해 2018년부터 전국의 초, 중, 고 정규과목으로 코딩교육을 각각 17시간과 34시간 편성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코딩교육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정부 정책에 따른 변화로 인해 유아코딩, 초등코딩 등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코딩 전문 교육기관이 늘고 있으며, 코딩강사 및 코딩지도사 직업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는 어린이 코딩교육을 담당할 지도자 양성과정으로 스크래치코딩지도사 온라인 교육과정을 선보였다.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코딩지도사 교육과정은 초등코딩교육에 집중한 과정으로 다양한 스크래치코딩에 로봇교구를 접목해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높였다. 동종 코딩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다. 스크래치 프로그램 기초부터 로봇 교구의 활용법, 게임 제작법, 아동교육법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강의 내용은 초등학생 수준에 맞춰 아이들에게 익숙한 그림동화와 로봇교구를 이용해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동화 속에 나오는 캐릭터를 로봇으로 만들어 조종하고 간단한 게임을 직접 제작해봄으로써 문제접근법, 문제해결 능력을 기른다. 이는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시행에 따른 현대사회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능력이다.

 

스크래치코딩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스크래치코딩지도사 자격증을 발급받은 후에는 자체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무료로 이력서 첨삭, 면접컨설팅, 현장실습을 통한 경력 제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는 방과후 교실, 문화센터, 코딩학원 등으로 체계적인 취업 지원을 제공하며 취업 후에도 차시지도안, 교구 지원 등 꾸준한 사후관리가 이뤄진다.

 

코딩지도사 교육과정이나 취업에 관한 지원 문의는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또는 에듀라이센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무료상담 신청 시 스크래치코딩 동영상 강의 1회 무료 시청 쿠폰과 코딩관련 교육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