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첫인상의 80퍼센트를 좌우한다는 말이 있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은 눈 화장에 투자를 하며, 눈에 관련된 다양한 기능의 화장품이 나올 정도로 아름다운 눈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만큼 첫 인상에 있어서 눈은 중요하고 미묘한 각도와 크기에 따라 사람의 분위기를 좌우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눈 성형을 고려하고 있다. 실제로 눈은 쌍꺼풀의 유무에 따라 인상이 크게 달라지거나 좀더 다양한 화장법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무조건 쌍꺼풀만 존재한다고 예쁜 눈이 되는 것은 아니다. 눈 성형을 결정했다면 본인의 눈과 얼굴 비율, 전체적인 균형에 맞춰서 디자인 하고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마다 눈꺼풀의 모양과 두께가 달라 이를 고려해야만 자연스럽고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쌍꺼풀 수술은 크게 절개법과 매몰법으로 나뉜다. 눈꺼풀에 지방이 많고 두껍거나 잦은 쌍꺼풀 테이프 사용 등으로 눈꺼풀이 쳐져 상대적으로 인상이 사나워 보이는 경우에는 절개법이 적절하다. 절개법은 피부를 절개해 불필요한 지방과 늘어진 피부를 제거해 보다 또렷하고 선명한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수술법이다. 노화로 인한 눈꺼풀 쳐짐 현상도 절개 형식을 사용한다면 개선되어 동안 효과 또한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매몰법은 피부의 미세한 구멍을 사용해 실을 눈꺼풀에 매몰시키는 방법으로 수술하기 때문에 수술 부위가 작아 흉터와 부기가 적어 회복하는 시간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어, 절개 형식이 부담스럽거나 자연스러운 눈매를 원하는 경우, 눈꺼풀이 얇고 지방이 적은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일상으로 복귀하고 싶은 경우에 매몰법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적합하다.

눈 성형을 고민할 때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으로 고유의 개성을 살리면서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간혹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과 비슷한 모양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특정 연예인의 눈 모양만 추구하면 오히려 본인에게 맞지 않아 만족스럽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자신과 가장 어울리는 라인을 찾는 것이 재수술을 막는 핵심이다.

원진성형외과에서는 “눈 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은 본인의 눈 보다 더 크고 또렷한 눈매를 선호한다. 이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개성을 살려야 만족도가 높다. 그러기 위해선 자신의 피부 환경에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시술법을 선택하거나 무리한 수술을 받게 되면 부자연스러운 인상으로 바뀔 수 있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