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 퇴촌면 소재 맛집 ‘최진사댁 밥상(대표 최욱)’이 황태시래기찜과 갈비시래기찜으로 차별화에 성공하며 지역주민은 물론 나들이객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퇴촌맛집 ‘최진사댁 밥상’의 성공 비결은 한결 같은 맛과 남다른 정성에 있다. 주재료인 시래기는 대표가 직접 천일염에 염장해 숙성시키기 때문에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최욱 대표는 “시래기는 찬물에서 소금기를 씻어낸 뒤 뚝배기에 황태나 갈비 등과 함께 푹 쪄낸다”며 “변함없는 맛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 덕분에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사랑 받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경기도 광주 퇴촌 맛집 ‘최진사댁 밥상’은 웰빙 토속 음식에 방점을 찍은 한식집이다. 업체는 음식에 대한 정성이 남다른 만큼 직접 밭에서 기른 채소로 밑반찬과 메인 메뉴를 만들어낸다. 정갈한 밑반찬은 총 10여 가지가 제공되며, 매일 아침마다 당일 소진할 분량만 만들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밑반찬은 계절에 따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만들며 특히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백김치와 열무김치도 인기가 좋다.

업체를 찾은 한 단골고객은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나는 황태시래기찜과 갈비시래기찜을 먹기 위해 멀리서 찾아올 정도”라며 “집밥이 생각나는 건강한 밑반찬까지 맛볼 수 있어 자주 찾는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광주맛집 ‘최진사댁 밥상’은 웰빙토속밥상 정식, 청국장 자반구이 정식, 간장게장 정식 등 남녀노소 입맛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뿐만 아니라 민속주 등 다양한 주류를 구비해 회식장소, 가족외식장소 등 각종 모임장소로 적합하다.

최욱 대표는 “웰빙토속음식에 초점을 맞춘 만큼 맛은 물론 건강까지 잡은 메뉴를 선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내 가족에게 믿고 추천 할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음식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단체예약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광주퇴촌맛집 ‘최진사댁 밥상’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