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군수 홍성열)의 증평2일반산업단지가 내년 초 본격가동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군은 23일 증평 수질개선사업소에서 증평2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 설립추진을 위한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실무회의는 2산단 업체의 본격적인 입주를 앞두고 산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입주기업체협의회 설립과 총회개최 등을 협의하기 위해 실시됐다.

입주기업체협의회는 △2산단 내의 공공시설과 공동이용시설의 유지관리 △입주기업의 생산성 제고와 정보교환, 기술제휴 촉진 △산업단지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 △회원의 친목과 복리증진 도모 등을 위해 설립된다.

입주계약이 100% 완료된 2산단은 현재 입주계약 체결 업체 31개 중 ㈜메이준생활건강, ㈜그린위치, 코파마테크(주), ㈜한인엠시티, (주)태림피앤비 5개 업체가 입주를 완료해 가동 중이고 15개의 업체도 금년 연말 가동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그동안 군은 2산단의 업체유치를 위해 △적극적 홍보 △업종배치 계획 변경 △다양한 시책 발굴 등을 실시했다.

군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2산단의 우수한 접근성과 저렴한 분양가를 알렸다.

2산단은 경부․중부 고속도로, 청주공항과 가깝고 주변 도로도 계속 신설되는 등 교통이 편리하고 3.3㎡당 50만원의 분양가로 수도권보다 50%가량 저렴하다.

또한 군은 기업 맞춤형 부지 공급을 위해 처음 태양광 관련 사업만 유치하기로 했던 업종 배치계획을 변경하기도 했다.

그 결과 전자부품, 정밀기계, 전기 장비, 기계장비, 운송장비 제조업체 등 다양한 업종의 업체가 입주하게 됐다.

이 밖에도 군은 입주기업의 취득․재산세 면제 혜택 등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업체유치에 노력을 기울였다.

윤경식 경제과장은“조기분양을 마친 증평2일반산업단지의 업체 입주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산업단지가 본격 가동이 되는 내년 초가 되면 지역경제 발전이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