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원예유통과 (과장 원상연)는 8월 21일(월) 상당구청 소회의실에서 원예유통과 직원 21명이 참여하여  농업유통 선진화·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자체사업 성과분석 및 2018년 신규사업 발굴 워크숍을 열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2017년도 자체사업 26건에 대한 성과분석 발표를 통해 확대·지속· 축소·폐지등 4단계로 분류하여 2018년도에 반영,시행할 계획이며 농가소득 증대 방안을 중점목표로 한 2018년도 신규시책 사업 12건을 발굴, 심층있는 토론을 하여 효과성·실효성 높은 사업을 최종 선정하여 2018년도 본예산 편성에 적극 반영, 시행하기로 하였다.

특히, 신규시책중 눈에 띄게 돋보이는 사업으로 로컬푸드직매장 통합 운영시스템 구축 지원사업과 청원생명쌀 기능성 단백질 제품 출시, 청원생명쌀 관광자원화 사업 발표는 열띤 토론장의 분위기를 만들었다.

워크숍을 주재한 청주시 원예유통과 원상연 과장은 워크숍 개최를 마친 소감으로 “직원들이 현안업무에 매우 바쁘고 힘든데도 농업유통의 발전과 선진화를 위해 다각적인 연구와 분석을 통해 워크숍 자료를 만들고 발표한데

대해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욱 농업농촌의 현실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농업유통의 선진화와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중심에 서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