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장애인을 낮 동안 보호하는 주간보호사업 외에도 지역사회 재가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및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가족지원, 기능강화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등의 장애인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전국 최초의 지역사회형 장애인주간보호센터이다.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강영규)에서는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9월 6일(수)~10월 18일(수), 매주 수요일, 10시~13시, 발달장애 청소년을 자녀로 둔 부모를 대상으로 집단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집단상담 1회기에는 부모님들의 집단상담에 대한 기대를 통해 집단상담 방향을 설정하고, 2회기에는 장애 양육에 대한 상담, 3회기에는 에니어그램을 통해 자신의 강점 및 약점 찾기, 4회기에는 에니어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지점 찾기, 5회기에는 장애자녀의 긍정적 양육방향 모색하기 마지막 6회기에는 자기 격려하기와 느낌 나누기의 내용으로 집단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8월 14일(월)~8월 25일(금)까지 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 1층 사무실에서 방문·전화 접수로 진행되며, 고양시 거주 중·고등학생 발달장애인 학부모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는 “부모 집단상담을 통해 부모 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양육방향을 찾음으로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집단 상담과 관련한 기타 세부사항은 장애인복지사업팀 김원경 팀장(031-839-6104)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