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전문기업 ㈜리더스논문컨설팅(이하 리더스)이 여섯 번째 생생인터뷰 ‘대학원 수료생의 논문컨설팅’편을 공개했다.

‘생생인터뷰’는 다년간 꾸준하게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의 입장에서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자 기획한 인터뷰이다.

리더스 관계자는 “단순히 컨설팅이 좋았다는 내용보다는 고객의 입장과 상황을 상세히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다. 논문을 쓰는 연구자들이 무엇을 가장 힘들어하는지, 어떤 부분이 가장 걱정되는지 등 객관적인 논문뿐만이 아니라 인간적인 연구자의 마음도 함께 공유하고자 기획했다”고 전했다.

리더스는 인터뷰를 통해 고객과 풍부한 소통을 경험하고 있다. 논문에 대한 걱정과 고객들이 받을 서비스적인 부분도 고민이지만 많은 연구자들이 위로와 격려를 받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꾸준하게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리더스 관계자는 "생생인터뷰 취재가 쉽지는 않다. 사회전반적으로 ‘논문컨설팅’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다보니 얼굴을 보이면서 인터뷰하고 싶어 하지 않는 고객들이 대다수이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고객과 한번 더 대화를 하게 되고 고객들이 불편했던 부분과 만족했던 부분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배우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뷰 내용은 리더스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논문 문의는 전화 상담으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