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머리를 감았는데 저녁도 되기 전에 '떡진 머리'가 되서 민망했던 적이 있다면 지성두피를 의심 해봐야 한다. 지성두피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지루성두피염과 탈모 등으로 고통받게 될 가능성도 높아진다. 특히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더 꼼꼼하게 두피를 관리해야 한다.

 

지성두피로 고통받고 있다면 당신의 식습관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듬뿍 들어간 과일, 채소를 섭취하고 두부·콩·계란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먹자.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을 지나치게 먹고 있지 않은 지 체크하자. 과도한 피지 분비를 유발하는 육류·인스턴트식품·패스트푸드는 멀리 해야 한다.

 

샴푸 습관도 중요하다. 적당한 빗을 선택해 샴푸 전 5분씩 빗질과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이 된다. 하루종일 두피에 쌓인 피지와 먼지, 노폐물을 씻어내기 위해서는 외출을 마친 후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샴푸는 깨끗하게 씻어내고,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사용할 경우 두피에 닿지않게 한다.

 

두피 세균 번식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샴푸 후 두피를 잘 말려야 한다. 드라이어의 시원한 바람으로 모발 뿌리를 잘 말리자. 오랜 시간 야외활동을 할 경우에는 모자나 양산 등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것이 좋다.

 

지성두피라면 자극이 적은 지성두피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천연 유래 성분이 포함된 샴푸를 사용하면 두피를 자극 없이 케어해주면서 피지 조절에 도움이 된다.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있는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의 엠 헤어로스 샴푸 포맨, 더블유 헤어로스 샴푸는 탈모방지 및 양모에 도움을 주는 실크 단백질 성분이 모발의 손상을 완화하며 두피의 트러블과 비듬 완화에 도움을 준다. 피지 밸런스를 조절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지루성 두피에 도움을 주고 천연유래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헤머셀 엠 헤어로스 샴푸 포맨의 경우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여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 주는 남성 전용 탈모방지 제품이다. 풍부한 영양 공급으로 유수분 균형을 유지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로 케어한다. 역시 피지밸런스 조절 기능을 가지고 있어 지성두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