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김영만 옥천군수는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당해 물 부족 사태를 겪고 있던 괴산군과 보은군 수해지역 이재민들과 봉사단들이 마실 수 있도록 옥천군 상하수도사업소에서 생산하는 ‘꿈엔-水’ 수돗물 페트병 병입수(350ml) 1만1천2백병을 지원했다.

수해복구 현장으로 ‘꿈엔-水’를 싣고 온 고명도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생산 초기에는 수돗물로 만들었다는 인식 때문에 거부감도 있었으나,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거친 안전한 물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꿈엔-水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 번 ‘꿈엔-水’ 지원을 통해 금강 상류의 깨끗한 원수로 생산하는 수돗물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적극 홍보하고 군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수돗물 신뢰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수해로 도움의 손길을 받은 인삼농가는 “지금까지 생수를 구입해 마셨는데, ‘꿈엔-水’를 약간 차갑게 해서 마시니 더욱 시원하고 좋다”며, “마실 물을 제공해 준 옥천 군민들께 다시 한 번 고맙다”고 말했다.

옥천군에서 생산하는 ‘꿈엔-水’는 재난·재해, 상수원 고갈, 급수관로 파손 지역 등에 공급할 목적으로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총 2억8천만 원을 들여 이원면 정수장 부지 내에 수돗물 생산을 위한 82㎡ 규모의 생산 시설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시험 생산을 마친 후 3월에 출시됐다.

이곳에서는 시간 당 350mL 350병, 1.8L 80병을 생산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총 8만여 병을 생산해 공급했다.

한편 군은 수돗물에 대한 인식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간편하게 휴대하고 다니면서 마실 수 있도록 350mL와 1.8L 두 종류의 ‘꿈엔-水’를 생산하여 단수지역, 각종 축제 및 행사 등에서 편리하게 음용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350mL는 묘목축제, 지용제 등 각종 행사에 지원해 지역 수돗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일조했으며, 지역 주민들의 반응 역시 뜨거웠다.

1.8L는 가뭄이나 재난재해 발생 시에 비상 식수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급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관내 일부 행사에서는 K-Water에서 생산하는 병입 수돗물을 지원 받아 사용해 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