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는 홍성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홍성군에 소재한 청운대학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연계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월 17일 청운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열린 이번 대학생 자원봉사 업무협약식에는 지순관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장, 이동춘 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 김경수 청운대학교 사회봉사단장 등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청운대학교는 대학생 1인 1자원봉사 실천운동 및 특기와 재능기부를 홍성군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전개하게 되며,  충남도자원봉사센터와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학술연구 및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교류, 대학생자원봉사자 육성과 교육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청운대학교 대학생들의 자원봉사 이력을 1365자봉사포털시스템으로 관리함으로써 활동 참여 학생들에게 평생기록으로 제공된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대학의 상생발전과 자원봉사 활동을 통한 지역 공동체 건설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협력사항의 지속가능한 실천을 위하여 3자간 상시 협의체를 운영할 계획이다.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지순관 센터장은 “도청이 소재해있는 홍성에 위치한 청운대학교가 자원봉사센터의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 속에 충남의 대학생 자원봉사 문화를 선도하길 바란다.” 면서 “앞으로도 도내 대학가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