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SB미디어

LG전자의 LG그램 라인업의 2017년 모델 ‘2017올데이그램’에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터치그램’, 모델명 15Z970-TA5WK이 출시됐다고 밝혔다.

 

기존의 LG그램 터치 디스플레이 모델은 모델명 15Z970-TA50K다크 실버 모델로 출시 되었으나, 단일색으로만 출시했었다.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구로 만들어진 ‘터치그램’ 15Z970-TA5WK는 화이트로 출시된 ‘터치그램’ 모델이다. 인텔 코어 7세대 i5-7200U CPU와 8GB DDR4 램, HD Graphics 620그래픽은 기존의 올데이그램과 똑같은 사양이며 베터리 또한 60Wh, 평판형 리튬폴리머로 같은 사양의 베터리가 탑재됐다.

 

이번 모델의 가장 큰 차이점은 터치 디스플레이 지원 부분으로서, 마우스가 없더라도 노트북 하단의 터치패드와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면 수월한 웹서핑이나 문서 작성이 가능하다. 시중에서 시판되는 터치펜도 사용 할 수 있어 키보드와 마우스, 터치펜으로 공동작업을 할 경우 업무효울이 높아질 수도 있다.

 

디스플레이 자체에 터치가 내장돼 커버 글라스가 필요 없는 ‘AIT 기술’(Advanced In-Cell Touch)이 적용되어 광량 손실이나 빛 반사가 없으며 광시야각 IPS는 동일하게 적용되어 댜양한 각도에서 변함없는 디스플레이를 학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터치 디스플레이 지원으로 새로워진 ‘터치그램’ 15Z970-TA5WK 라인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양은 오픈마켓과 LG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