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교육박물관(관장 곽석환)은 지난 7월 25일(화)부터 8월 9일(수)*까지 대전 지역 유․초․중등 교원 115명을 대상으로 교원 역사인식 제고 및 교실수업 지원 확대를 위한 ’2017 교원 역사․문화탐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4기(7.25.~7.26.), 5기(7.27.~7.28.), 6기(8.8.~8.9.)를 실시함.

이번 연수는 1일차에 분야별 유능한 전문가를 초빙해 ‘역사 속 인물들의 리더십-백범 김구 및 정조대왕’에 대해 알아보고, 2일차에는 조선 최초의 계획도시 수원화성 및 수원화성박물관 유적지 일원을 현장 답사했다.

특히, 백범 김구의 독립정신 및 나라를 사랑하는 애국심에 대해 알아보고, 정조대왕의 애민정신 및 효심이 서려있는 수원화성 답사 과정에서 제자들을 훌륭히 인도하고 지도하고자 하는 선생님들의 의지가 담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 밖에도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을 대상으로 한밭교육박물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 및 학생, 가족대상 교육프로그램들과 전시물을 안내해 박물관을 창의적 체험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한밭교육박물관 김미란 학예연구실장은 “이번 연수는 백범 김구 및 정조대왕의 리더십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교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박물관은 앞으로도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지도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