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음악 트랜드가 유행을 이룸으로써 악기 시장의 중요성에 따라 중고피아노 매입과 매매가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앞서 팔기를 할 때는 직거래장터에서의 명확한 가격과 시세가 정해져 있지 않고, 대체로 주관적인 편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혼자 거래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이 존재한다.

 

따라서 일반인은 주관적으로 판단하는 기준이 전문가의 입장에서 물건을 판단하여 야마하 혹은 영창, 그랜드 중고피아노의 시세를 정하고 거래가 이루어지는 과정보다 애매모호하기 때문에 전문업체 선별이 중요하다.

 

또한 자칫 잘못하게 되면 기존 물건의 가치보다 매매가격이 낮게 책정되거나 높은 가격에 매입 하는 경우가 발생 할 수도 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전문 업체를 통해 거래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에 그랜드 중고피아노를 취급하는 ‘나이스피아노’는 현재 부산과 대구, 진주 및 안산지역에서 활동중이므로 전문업체를 통한 중고피아노의 매매와 매입 시 전화 한 통으로 편리하고 빠른 의뢰가 가능하다고 한다.

 

한편 나이스피아노 관계자는 “전문업체를 선별하는 방법은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중고피아노 팔기부터 시세와 가격까지 알 수 있는 곳이 중요하고 또한 판매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할 수 있는 곳을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판매가 결정되면 업체에서 운반까지 맡아 해결해주니 더할 나위 없이 편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