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황재종)는 9월 1일부터 29일까지 5회 25시간 과정으로 운영하는 제주 향토음식 메뉴개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제주의 독특한 식문화와 식재료 이해를 통해 제주 향토음식의 계승발전과 메뉴개발로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해 마련하였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9월 1일 오후 2시 농촌생활과학관에서 개강식을 시작으로 제주 농산물 스토리텔링 음식 메뉴개발, 건강한 제주음식 레시피 실습, 기후변화에 따른 식재료 흐름, 제주 다이닝 문화의 탐색, 제주 향토음식 시연 및 실습 등 제주 식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개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제주로컬푸드요리사 박소연 대표를 비롯해 요리 전문가를 초빙하여 이론과 함께 실습 중심으로 진행하여, 전통식문화 계승발전을 위한 인적자원 육성에 중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은 8월 21일부터 계획인원 20명 완료시까지 선착순 마감하며, 참여 희망자는 전화 또는 방문신청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은 동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농촌자원담당(☏ 760-7621~24)으로 문의 하면 된다.

교육 참석자 중 80% 이상 출석자는 교육수료증을 발급하고, 30% 이상 참석자에게는 교육 이수증을 발급해 줄 예정이다.

방인경 농촌지도사는 ‘제주만의 갖고 있는 독특한 전통식문화 계승은 물론 기후변화에 따른 향토음식 메뉴개발로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