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병무청(청장 김시록)은 청주 푸른꿈 지역아동센터에서 학생들의 특별한 선생님 역할을 톡톡히 하며 책임감 있고 성실한 복무로 동료

사회복무요원은 물론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는 석진완 사회복무요원을 소개하고자 한다.

■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공간이에요

충북 청주시 흥덕구에 소재한 푸른꿈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내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학업성취능력 향상의 기회와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 통합적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공동체의식을 길러주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

원하는 단체이다.

■ 우리들의 마음까지 공감해주는 특별한 선생님 석진완 사회복무요원은 2016년 2월 소집되어 아동지원업무 담당으로 청주 푸른꿈 지역아동센터에서 복무하면서 어려운 여건에서 학업을 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근무시간 이후에도 야간

보호 중학생을 대상으로 본인의 학습 노하우와 공부 방법에 대하여 특별 학습지도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가정환경이 불우하고 교우관계도 원만하지 못한 학생에게는

석진완 사회복무요원이 직접 여러 고민도 진솔하게 나누고 학생이 좋아 하는 게임 등 취미활동도 함께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한 결과, 해당 학생이 친구들과 다시 편하게 어울리면서 공부에도 흥미를 갖게 되어 학업성적이 향상되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사례도 있다.

■ 변화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보람을 느껴요

석진완 사회복무요원은 “아동센터에서 다른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않 았던 아이가 이제는 친구들과 이야기도 많이 나누며 즐겁게 노는 모습 을 보면서 마음이 뿌듯해짐을 느꼈고, 학습지도 과정에서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아이들이 밝게 변화하는 모습을 보면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기쁘게 복무하고 있다.”고 밝혔다.

■ 지역사회의 소중한 빛, 사회복무요원

열정을 갖고 헌신하는 마음으로 아이들을 보듬고 지도하며 성실하게 병역을 이행하는 모습을 통해 각박한 현실 속에서 소중한 빛이 되어 지역사회를 밝게 비추고 있는 석진완 사회복무요원의 진심을 응원하며, 앞으로 사회에 나와서도 그 빛을 잃지 않고 발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