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인터넷가입상품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어떤 상품이 나이게 맞는 상품인지 고민이 많다. 광기가인터넷출시로 더욱 세분화되는 상황에서 과연 어떤 인터넷가입 상품이 내상황에 맞는 최적상품인지, 소비자들은 명확히 알 수 없고 잘못된 가입으로 피해를 보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 남양주시에 사는 오모씨는 이사 후 인터넷 설치를 위해 포털에서 인터넷가입, 설치업체,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곳 등을 검색해 봤다. 그 결과 통신사의 요금은 본사정책으로 동일하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천차만별이었다. 문제는 전화를 걸어보면, 당초 설명과 혜택이 다른 경우가 적지 않은 것이었다.

이렇게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신청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게 사실이며 인터넷가입시 주는 사은품과 혜택이 업체마다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서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다.

한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특히 인터넷가입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맞춤 상담을 받는이용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시 과장광고에 현혹되지말고 통신사마다 요금제와 휴대폰 결합할인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통신사를 선택하는지에 따라 통신비에 차이가 생기며 결합할인에 따라 보다 저렴한 인터넷가입을 할 수 있으므로 소비자의 현명한 대처가 필요하다" 고 전했다.

통신사 휴대폰결합할인 상품에는 엘지유플러스의 ‘한방yo’상품,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무료’, KT의 ‘뭉치면올레’ 상품 등으로 고객은 휴대폰과 결합하여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더드림넷 측은 설명했다.

더드림넷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로 인터넷가입 상담이 가능하며 전국 설치, 통신사 본사에서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 설치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